이동식 TV거치대 FD1500
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

이동식 TV거치대 FD1500

최근 TV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그만큼 기술력도 좋아졌고,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생활가전이 되었습니다.

 

TV는 보통 스텐드형과 벽걸이형으로 선택합니다.

 

하지만 저는 작은 원룸에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동식 TV 거치대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동식 TV 거치대가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부 제품들은 TV보다 비싸네요..ㅎㅎ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그 중 가장 저렴하게 보급되고 있는 중국산 제품인 FD1500이라는 것을 구매 해봤습니다.

 

 

 

언제나 택배 상자를 깔때는 기대가 되네요...ㅋㅋ

 

내용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조립전 사용설명서(조립설명서)를 살펴 보겠습니다.

여기서 살짝 불안한 기분이 엄습해옵니다.

 

 

아~ 1장 입니다. 게다가 설명서가 정말 엉망이네요...ㅜㅜ

 

제품 만드는데에 소질이 없으신 분들은 PASS~ or 지인께 부탁해야할꺼 같네요..ㅎㅎ

 

부실한 설명서 대신해 제가 살짝 조립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준비물 : 스패너2개(필수 1개), 드라이버(+)

(동봉되어있는 스패너는 정말 쓰레기입니다. 사이즈가 안맞아요..ㅎㅎ 그래도 육각렌치는 쓸수 있어요^^)

 

 

1. 위 나사 봉지 中 (H)-8EA, (I)-8EA, (K)-8EA 준비 후 아래 사진과 같이 결합한다.

 

 

 

2. 바퀴 4개와 위에 조립된 기초부분 연결하고 포스트 커버를 씌운다.

(아 ㅆㅂ 한쪽 커버가 사이즈가 안맞아요...ㅜㅜ)

 

자~ 이제 기초부분은 완성이 되었습니다.

 

 

 

3. 포스트(기둥)을 세우겠습니다. ☞ 나사봉지 中 (F&G)-2EA, (J)-2EA 를 준비합니다.

 

 

 

4. 하단 선반을 만들겠습니다. 이건 순서에 관계없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끼우기만 하다보니 매우 허접하고, 쉽게 탈락 됩니다.ㅡㅡㅋ)

 

 

 

 

5. 상단부 TV 가로 고정판을 설치 하겠습니다. ☞ 나사봉지 中 (H)-4EA, (I)-4EA, (K)-4EA 를 준비합니다.

(위 1번 나사세트와 동일 합니다.)

 

 

TV의 사이즈를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조립합니다.

 

 

 

6. 상단부 선반을 설치하겠습니다. ☞ 나사봉지 中 (A)-4EA, (D)-4EA 를 준비합니다.

(상단 선반 먼저 설치 하세요~!)

 

 

 

 

7. 라스트~ TV를 설치 합니다. ☞ 아직 TV가 배송이 안왔어요ㅠㅠ

 

 

조립후기...

1. 하단부 무게감이 있어 안정감 양호

2. 바퀴 동작 양호

3. 마감상태 다소 조잡

4. 가격 양호

 

 ※ 총평 : 저렴한 가격만큼의 제품인 듯 보이며, TV 설치후 사용 리뷰 올리겠습니다.^^